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63)
Shorts (8)
핸드폴리싱 가이드 (7)
핸드폴리싱 프로젝트 (12)
제품 개발 (5)
Articles (43)
Detailing Guide (14)
Waxing & Polising (48)
Useful tip (19)
나의 차가꿈 (4)
Pro detailing (8)
Review (19)
Resources (37)
디테일링 용어사전 (16)
터치업 페인트 (6)
카나우바왁스 탐구 (16)
도막두께측정 (5)
DIY Recipe (5)
Santafe SM (11)
My story (79)

daisy
daisy rss
tistory
page counter
2008. 5. 10. 18:08
Exterior Trim

외장 플라스팅 부위에는 핫에어건(hot air gun)으로 따뜻해질 때까지 열을 가했다. 그리고 나서 폼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하여 Chemical Guys의 New Look Dressing을 충분히 발라주었다. 다시 핫에어건으로 열을 가한 다음 식을 때까지 그대로 두었다. 충분히 식힌 뒤에 Farecla 마이크로화이터 타월로 잔여분을 닦아냈다.

플라스틱 부위를 핫에어건으로 덥히는 이유는 약제의 발림성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잘 스며들어 적은 양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무 트림은 1Z Gummi Pflege(고무 트림 보호제)를 내장된 어플리케이터로 드레싱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lass


먼저 윈도우를 내린 다음 윗쪽 끝 부분을 깨끗히 닦아준 다음 1Z Glas Polish(유리 폴리싱 약제)를 마이크로화이버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하여 발랐고 글래스 타월로 닦아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깥 유리는 Carlack68 Basic Glass Cleaner로 클리닝했다. 마이크로화이버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하여 힘을 주어 원형으로 겹치도록 발랐으며 건조 후 글래스 타월로 잔여 약제를 닦아냈다. 안쪽 유리는 마이크로화이버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하여 1Z Glas Polish를 발랐으며 글래스타월로 닦아냈다. 그 다음 완벽한 클리닝을 위해 안쪽, 바깥쪽 유리를 동일한 방법으로 다시 한번 반복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다음 종이 타월을 이용하여 바깥쪽 유리에 Carlack 68 Glass Sealant를 얇고 균일하게 발랐다. 약 10분간 그대로 두었으며 물줄기가 굵게 스프레이 한 다음 글래스타월로 닦아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ights

테일라이트를 차체에서 탈거하여 디테일링하기로 했다.

라이트 탈거 후 마끼가 폴리셔에 맥과이어스 폴리싱 패드를 장착하여 Menzerna PO85ED 3.01(Intensive Polish급)로 폴리싱하였다. 600rpm으로 약제가 퍼지도록 움직였으며 스피드를 1,000rpm까지 올려 약제가 분쇄되고록 한다음 다시 600rpm을 낮춰 마무리 작업을 하였다. 이후 포터케이블에 Lake Country 4인치 화이트 패드를 장착하여 Speed를 3에 맞춰놓고 맥과이어스 PlastX(투명 플라스틱용 폴리쉬)로 폴리싱하였다. 그 다음 Zymol HD Cleanse를 마이크로화이버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하여 손으로 발랐다. 마무리로 Zymol Carbon 왁스를 German 폼 어플리케이터의 빨간색면(글레이징, 왁싱용)을 이용하여 발랐다.

차량의 라이트 위치 뒷쪽은 맥과이어스 APC를 물과 4:1로 희석하여 스프레이했고 Farecla 마이크로화이버 타월로 닦아낸 다음 라이트를 다시 장착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헤드라이트에 작은 칩(돌등에 의해 패인 자국)들이 상당히 많았다.  이를 좀 줄여보고자 맥과이어스 3000방 샌드페이퍼로 웻샌딩하였고 이때 윤활제는 맥과이어스 Last Touch를 사용하였다. 칩들을 제거하지는 못했지만 칩의 날카로운 가장자리를 둥그렇게 연마해줌으로써 칩들이 훨씬 눈에 덜 띄었다. 그리고 나서 마끼다 폴리셔에 맥과이어스 폴리싱 패드를 부착하여 Menzerna PO85RD 3.01(Intensive Polish급)로 폴리싱하였다. 600rpm으로 약제가 퍼지도록 하고 1000,1100rpm으로 속도를 높여 약제가 분쇄될 때까지 폴리싱하였고 다시 600rpm으로 속도를 낮춰 마감작업을 하였다. 그 다음 포터케이블에 Lake Country 4인치 화이트 패드를 부착하고 맥과이어스 PlastX를 Speed 3에 맞춰놓고 폴리싱하였고 마이크로 화이버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하여 Zymol HD Cleanse로 클렌징하였다. 마지막으로 Zymol Carbon왁스를 German 폼 어플리케이터의 빨간색면(글레이징, 왁싱용)을 이용하여 발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o be continued...(다음편 최종회 Interior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