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2. 15. 23:26
[My story]
그동안 몸빵 차량이었던 구형 아반떼를 폐차하고 새차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얼마전 구형 아반떼(1995년식, 주행거리 287,133km) 정기검사를 받은 결과 재검사 대상으로 나왔습니다.
간단한 조치만으로는 적합 판정을 받기 어렵고 설령 여기저기 손을 봐서 적합 판정을 받는다손 치더라도 워낙 노후되어 그래봤자 오래타기는 힘들 것 같다는 결론에 다다랐습니다. 결국 주행거리 30만 킬로를 채우지 못하고 폐차하게 되었습니다.
새차를 산다는 건 참 신나는 일이면서 머리깨나 아픈 일이죠.
처음에는 경제성을 고려하여 경차를 구입하려고 했는데 구경하면 할수록 눈이 자꾸 높아지더군요.
고민 끝에 쏘울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검정색 차 두대를 관리할만한 시간은 안될 것 같아 와이프의 동의 하에 바닐라쉐이크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1월 25일 차량을 인수했는데 3주만에 첫 세차를 했습니다. 새벽에 세차장으로 출발하려다가 기온이 영하권이라 포기하고 한낮에 세차장으로 가 고압수만 3,000원어치 뿌리고 지하주차장에서 린스리스 세차를 했습니다.
광택은 검정색 차량과 비교할 수 없지만 밝은 색 차량은 나름의 깔끔한 맛이 좋네요.
세차 후 실런트(JetSeal109)로 왁싱 및 휠코팅 했습니다. Zaino Z-16 Perfect Tire Gloss로 타이어 및 플라스틱 트림 부위에 드레씽하였습니다. 타이어에는 페인트붓을, 트림에는 마이크로화이버 패드를 사용했습니다.
마지막 작업으로 Chemical Guys 50/50으로 레이어링하였습니다.
밝은 색상이라 별 감흥은 없습니다만 깨끗한 맛이 있네요.
쏘울 2U 고급형이고 싸이드에어백은 빠져있습니다. (후회되는 부분이죠..)
별 것 없지만 안을 살짝 들여다보겠습니다. 예전에 샀던 소형차(클릭)보다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트립 컴퓨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계기판은 비교적 시인성이 좋은 것 같습니다.
핸즈프리는 블루투스로 연결됩니다. 별 것 아니지만 실외 온도 표시가 됩니다.
시가잭 외에 파워 아웃렛이 하나 더 있고, iPod USB 연결 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1열 열선시트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앙증맞은 팔걸이도 있습니다. ^^
운전석 좌측에 썬그라스 홀더도 있는데 좀 작아 보입니다.
무드램프인데요. 계속 켜져 있게 하거나, 일정하게 깜빡이게 하거나, 음량에 따라 밝기가 변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별 실용성은 없습니다. ^^;
생긴건 경차처럼 생겼는데 생각보다 넓직합니다. 1600CC지만 달리기도 이만하면 잘하는 것 같구요.
어른 네명에 아이 한명을 태우고 달려봤는데 힘이 딸린다는 느낌은 별로 안들더군요. 그런데 트렁크가 생각보다 크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노면 소음이 그대로 올라오고 통통 거리는게 정숙성이 좀 떨어지네요.
이번에는 도막두께측정기로 쏘울의 판넬별 도막두께를 측정해보았습니다.
보닛 : 79 ~ 91 마이크론(micron : 1/1,000 mm)
운전석 1열 도어 : 77 마이크론
운전석 2열 도어 : 84 마이크론
조수석 1열 도어 : 87 마이크론
조수석 2열 도어 : 86 마이크론
루프 : 82 마이크론
트렁크리드 : 71 마이크론
휀더쪽은 깜빡하고 촬영하지 못했는데요. 기억으로는 80~85 마이크론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쏘울의 도막은 정말 얇네요. 이렇게까지 얇은 줄은 몰랐습니다. -_-;
도막두께가 도장의 품질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도막 두께가 균일하지도 않고 일반적인 도막두께(100~120 마이크론)에 한참 모자릅니다. 실망스럽긴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이것도 내수용이기 때문 아닐까요? ^^;
얼마전 구형 아반떼(1995년식, 주행거리 287,133km) 정기검사를 받은 결과 재검사 대상으로 나왔습니다.
간단한 조치만으로는 적합 판정을 받기 어렵고 설령 여기저기 손을 봐서 적합 판정을 받는다손 치더라도 워낙 노후되어 그래봤자 오래타기는 힘들 것 같다는 결론에 다다랐습니다. 결국 주행거리 30만 킬로를 채우지 못하고 폐차하게 되었습니다.
새차를 산다는 건 참 신나는 일이면서 머리깨나 아픈 일이죠.
처음에는 경제성을 고려하여 경차를 구입하려고 했는데 구경하면 할수록 눈이 자꾸 높아지더군요.
고민 끝에 쏘울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검정색 차 두대를 관리할만한 시간은 안될 것 같아 와이프의 동의 하에 바닐라쉐이크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1월 25일 차량을 인수했는데 3주만에 첫 세차를 했습니다. 새벽에 세차장으로 출발하려다가 기온이 영하권이라 포기하고 한낮에 세차장으로 가 고압수만 3,000원어치 뿌리고 지하주차장에서 린스리스 세차를 했습니다.
광택은 검정색 차량과 비교할 수 없지만 밝은 색 차량은 나름의 깔끔한 맛이 좋네요.
세차 후 실런트(JetSeal109)로 왁싱 및 휠코팅 했습니다. Zaino Z-16 Perfect Tire Gloss로 타이어 및 플라스틱 트림 부위에 드레씽하였습니다. 타이어에는 페인트붓을, 트림에는 마이크로화이버 패드를 사용했습니다.
마지막 작업으로 Chemical Guys 50/50으로 레이어링하였습니다.
밝은 색상이라 별 감흥은 없습니다만 깨끗한 맛이 있네요.
쏘울 2U 고급형이고 싸이드에어백은 빠져있습니다. (후회되는 부분이죠..)
별 것 없지만 안을 살짝 들여다보겠습니다. 예전에 샀던 소형차(클릭)보다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트립 컴퓨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계기판은 비교적 시인성이 좋은 것 같습니다.
핸즈프리는 블루투스로 연결됩니다. 별 것 아니지만 실외 온도 표시가 됩니다.
시가잭 외에 파워 아웃렛이 하나 더 있고, iPod USB 연결 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1열 열선시트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앙증맞은 팔걸이도 있습니다. ^^
운전석 좌측에 썬그라스 홀더도 있는데 좀 작아 보입니다.
무드램프인데요. 계속 켜져 있게 하거나, 일정하게 깜빡이게 하거나, 음량에 따라 밝기가 변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별 실용성은 없습니다. ^^;
생긴건 경차처럼 생겼는데 생각보다 넓직합니다. 1600CC지만 달리기도 이만하면 잘하는 것 같구요.
어른 네명에 아이 한명을 태우고 달려봤는데 힘이 딸린다는 느낌은 별로 안들더군요. 그런데 트렁크가 생각보다 크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노면 소음이 그대로 올라오고 통통 거리는게 정숙성이 좀 떨어지네요.
이번에는 도막두께측정기로 쏘울의 판넬별 도막두께를 측정해보았습니다.
보닛 : 79 ~ 91 마이크론(micron : 1/1,000 mm)
운전석 1열 도어 : 77 마이크론
운전석 2열 도어 : 84 마이크론
조수석 1열 도어 : 87 마이크론
조수석 2열 도어 : 86 마이크론
루프 : 82 마이크론
트렁크리드 : 71 마이크론
휀더쪽은 깜빡하고 촬영하지 못했는데요. 기억으로는 80~85 마이크론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쏘울의 도막은 정말 얇네요. 이렇게까지 얇은 줄은 몰랐습니다. -_-;
도막두께가 도장의 품질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도막 두께가 균일하지도 않고 일반적인 도막두께(100~120 마이크론)에 한참 모자릅니다. 실망스럽긴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이것도 내수용이기 때문 아닐까요? ^^;
'My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느 봄날.. (17) | 2010.04.26 |
---|---|
대체 왜 그랬니? (34) | 2010.03.27 |
요즘.. (34) | 2009.12.30 |
큰아이, 신종 플루 양성반응 (44) | 2009.12.15 |
Handcrafted Automotive Wax (16) | 2009.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