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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 2. 20. 23:04

오늘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활동중인 전문 디테일러의 작품을 감상해보겠습니다.
디테일링 차량 : 2002년식 BMW 330Ci Black

이 디테일러가 사용한 툴과 케미컬은 아래와 같습니다.

엔진 및 휠 웰 클리닝 : CG Grime Reaper
타르 및 오염물 제거 : CG New Car Solvent
드라잉 타월 : CG Waffle Towels
클레잉 : CG Blue/Grey/Purple Clay, CG SQD as Lube
휠 클리닝 : CG Citrus Wheel Cleaner
도장 복원 : Brinkmann(작업용 라이트), Delfsko Paint Gauge(도막 두께 측정기),
                3M Sun Gun(인공 태양광 라이트), 3M backing plate(백업 패드),
                Metabo(로터리 폴리셔로 마끼다보다 고가이며 평은 좋은 편임),
                Menzerna SIP(Super Intensive Polish의 약자로 컴파운드임) , Menzerna 106FF(폴리쉬),
                CG MPT YELLOW Pad, CG MPT WHITE Pad
Protection(실런트를 프로텍션 용도로 사용함) : CG EX Creme
LSP(Last step product의 약자로 주로 카나우바 왁스 또는 합성 왁스를 사용함) : Lusso Oro

* CG : Chemical Guys (일반 오너 보다는 디테일링 샾 위주의 제품을 공급하는 미국 디테일링 브랜드)  
* Lusso Oro : 중고가의 카나우바 왁스로 전문 디테일러들 사이에서 평이 괜찮음.

이 디테일러는 기초 디테일링을 주로 Chemical Guys 제품으로, 클리어코트 결함제거에는 Menzerna 케이컬을 썼습니다. 독일 차량들의 세라믹 클리어코트에는 Menzerna만한 것이 없다고 하더군요.

* 사진을 클릭하시면 조금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테일링 전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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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ow Foam 분사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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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차 후 도장상태 점검 : 워터스팟과 스월마크가 매우 심한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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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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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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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후 : Sun Gun을 비추지 않고 촬영하여서 아쉽지만 거울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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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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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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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디테일링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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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테일링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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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이 측면 리플렉션 샷이 제일 마음에 드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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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테일링 전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도장 상태가 꽤나 심각했는데 결과는 정말 대단하네요.
많은 디테일러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던 디테일링 작업입니다. 실런트 시공 후 Lusso oro라는 카나우바 왁스로 레이어링 작업을 마친 상태입니다. 2002년식이 아니라 2008년식이라고 해도 믿겠습니다. ^^

3M Sun Gun을 사용해서 결함을 체크하는 디테일러는 많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비싸기 때문이지요 ^^;
완벽한 결함 제거의 조건은 툴과 케미컬, 스킬..그리고 바로 라이트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카메라가 똑딱이 디카(Sony DSC-P100, 520만 화소)임에도 불구하고 사진이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디테일링 자체 작업도 좋겠지만 광량이 풍부해서 사진빨도 어느정도 작용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Remember, the perfect shine is not a product, it's a process!